보고 지시로 인한 군기잡기
페이지 정보

본문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23일 일부 부처 업무보고 중단, 재보고 지시로 인한 군기잡기 논란에 관해 "전임 정부에서 임명한장관들을 불러앉혀놓고 막 호통쳤다는 건 사실과 다른 얘기"라고 재차 해명했다.
조승래 국정기획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
3 비상계엄 이후로 따지면 모두 53명이 임명됐다.
여당은 알박기 인사라며 인사를 자행한 부처장관들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12.
3 내란 발생 이후 임명된 공공기관 인사는 53.
등을 감안한다면, 더 신중하게라도 기업·산업계 전문가로 충원되길 기대해 본다.
비서실장과 수석급 참모 구성에 이어 이번 첫장관면면에도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다수 합류한 점이 눈에 띈다.
이 또한 해당분야에 대한 여야대결 보다는 협치나, 대화를 통해.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하루 만에 국무회의를 소집했습니다.
그런데 참석한 국무위원들이 모두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장관들이었습니다.
상당수가 12월 3일 '계엄 국무회의'에 참석했던 이들이고 이진숙 방통위원장처럼 민주당과 강하게 충돌해온 참석자도.
국무총리 후보자와 이종석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이날 국무회의에 불참했다.
새 정부장관들이 취임하기 전까지는 당분간 이 대통령과 윤석열 정부장관들이 함께 국무회의에 참석하는 어색한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부산 등 PK 지역을 공략하기 위한 표심 잡기용 정책이라는 비판이.
이완규·함상훈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권한이 없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행위"였다며 지명을 철회했습니다.
마리아 말메르 스테네르가드 스웨덴 외무장관은 12일(현지시간) 공개된.
강훈식 비서실장이 23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장관후보자 인선 발표를 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정치.
- 이전글요한소리(공동대표 하주락·변영 25.06.25
- 다음글흥신소비용 비용 진짜 기준과 현실 25.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