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비리 사건 연루 등 각종 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8-17 00:34

본문

이봉관서희건설회장, 김건희 여사 목걸이 청탁 자수정부, 지주택 제도 폐지 거론 중견 건설사서희건설이 최근 김건희 여사에게 고가의 목걸이를 선물했다는 의혹부터 현직 임원의 비리 사건 연루 등 각종 논란이 겹치며 위기를 맞았다.


[법무법인 심목 김예림 대표변호사] 최근서희건설이 부정한 청탁을 한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건설사 비리 문제는 그동안도 꾸준히 있어 왔다.


건설공사 도급금액이 많게는 수조원에 이르고, 한 사업지에서도 수백개의 업체가건설공사와 관련해 이해.


목걸이 관련 수사 진행 중…이 회장 자수서 제출지주택 제도 손질 예고…부사장은 비리 연루 시공능력평가 16위서희건설이 지역주택조합 문제와 김건희 여사 목걸이 선물 의혹 등 겹악재로 휘청거리고 있다.


김건희 전 대통령 부부가 구속되는 헌정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진 가운데 두 건설사가 직접 연루되며 운명이 중대한 기로에 섰다.


서희건설은 오너 일가가 김 여사에게 고가의 목걸이를 건넸다고 자수하면서 불거진 리스크가 첨예해졌고, 주가 조작 혐의에 연루된.


처음엔 '재산 신고 누락' 의혹으로 시작해, '모조품' 논란으로 바뀌었다가, 결국 인사청탁의 대가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서희건설이봉관 회장은 특검에 낸 자수서에서 2022년 3월 대선 직후 김 여사를 아크로비스타 지하 식당에서 만나 목걸이를 전달했다고.


상무센트럴자이


【 앵커멘트 】 김건희 여사가서희건설로부터 명품 목걸이 등을 받고 인사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특검팀은 김 여사에게 형량이 더 무거운 뇌물죄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러려면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 여사가 공범관계라는 점을 입증.


[앵커] 김건희 씨가 구속된 데는 고가의 목걸이를 선물했다는서희건설이봉관 회장의 자수서가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특검이서희건설을 압수수색 한 다음 날 이뤄진 이 회장의 자백은 굉장히 이례적으로 여겨집니다.


출연자> 장윤미 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부위원장 송영훈 전 국민의힘 대변인 #MBN #토요와이드 #차유나 #김건희 #윤석열 #김예성 #나토 #서희건설#병원 #특검 #서울구치소 #법무부 #출석.


여기에 추가로 김 여사 구속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이른바 '나토 목걸이' 의혹도 있습니다.


이봉관서희건설회장이 6천만 원 상당의 반클리프 아펠 목걸이를 김 여사에게 직접 건넸다고 자수하면서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2022년서희건설로부터 고가의 장신구를 받은 것을 두고 특검팀이 뇌물죄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특검은 김 여사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수사 중이지만,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공모 관계가 입증되면 형량이 더 높은 뇌물죄.

대표번호032-204-7830